FAQ

궁금한 사항을 검색해 주세요
Q
[상담] 샘플은 구매 가능한가요?
A

Order card는 샘플 판매가 안되는 제품입니다.

Platinum line, liebe line 은 샘플 구매가 가능하나 일부제품은 판매가 안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실물을 보기 원하시면 방문상담 예약 후 확인 가능합니다.

Q
[배송 및 수령] 수령확인
A
예랑은 꼼꼼한 검수 및 수량 확인 후 배송합니다.
수령하신 후 불량, 수량 등은 바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에 대한 이의제기는 수령 후 3일 이내에 하셔야 합니다.
Q
[배송 및 수령] 특정한 날짜에 받을 수 있나요?
A
택배배송은 특성상 정확한 날짜에 맞추기 어렵습니다.
특정 날짜, 시간에 수령 원하실 경우 퀵배송(고객부담) 또는 예랑 방문수령 가능합니다.
Q
[배송 및 수령] 택배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일반적으로 발송일로 부터 2~3일 이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연말, 설, 추석기간 등 택배물량이 많은 때와 도서, 산간 지역인 경우 추가 시일 발생됩니다.
Q
[배송 및 수령] 완료된 청첩장은 어떻게 수령하나요?
A
택배배송과 예랑카드 방문수령 모두 가능합니다.
택배배송은 수령지 1곳으로 무료 발송해 드립니다. (추가 수령지 고객부담)
Q
[제작] 재인쇄시 예랑카드에서 부담하는 경우
A
1. 인쇄가 잘못된 경우 (카드파손, 잉크번짐, 글자 미인쇄)
2. 매수가 맞지 않을 경우
3. 최종 확정한 내용과 카드내용이 다른 경우
Q
[제작] 재인쇄시 고객이 부담하는 경우
A
1. 최종 시안 OK 할 때 발견하지 못한 오타(약도, 성함, 일시, 장소, 주소, 전화번호 등)
2. 잘못된 정보 제공시(주문서에 기재된 내용 그대로 작업 됩니다.)
3. 주문시 요청하지 않은 부분의 추가 인쇄 요청시
   (전세버스, 안내문구, 피로연 안내문구, 화환사절, 음력날짜, 전화번호, 봉투 하단 우편번호 박스 등의
    문구 미기재로 인한 문제 발생시)
4. 양가 부모님들께 시안을 보여드리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시
    (오탈자, 글씨크기, 굵기, 글씨색상 등 어르신들께서 사용하시는 것임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Q
[제작] 결혼 얼마전에 청첩장 제작을 하나요?
A
일반적으로 우편발송시 3~4주전 도착하도록 45일 전에 작업합니다.
하지만 모임 등 직접 전달해드릴 일정을 고려하셔서 2~3달전에 여유있게 작업하시면 좋습니다.
Q
[제작] 제작일정이 얼마나 소요 되나요?
A
입금 및 시안 컨펌하여 주신 후 일반적으로 7일~10일 정도 소요되며  수작업(리본, 이중봉투 등), 독판카드, 수량, 명절(연휴)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일정은 담당디자이너와 상의하시면 됩니다.  예랑의 청첩장은 수작업으로 작업하는 카드가 많습니다.  여유있는 주문 부탁드립니다.   
Q
[제작] 인쇄승인 후 추가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인쇄 승인 후 수정 사항 발생 시에는 인쇄진행에 따라 추가 금액이 발생되오니 꼼꼼한 확인 바랍니다.
인쇄가 완료된 경우 고객부담으로 재인쇄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Q
[제작] 시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주문 및 선금 결제 확인 후 1~2일 이내 기재해 주신 이메일로 시안을 보내드립니다.
시안 발송 상황을 SMS로 알려 드리며 수정사항은 시안을 받으신 이메일로 회신해 주시면 됩니다.
인쇄는 잔금 결제 및 시안 컨펌하여 주신 후 진행하게 됩니다.
 
* 시안 컨펌 유의사항 성함, 일시, 장소, 약도 등 오·탈자와 전세버스, 화환문구 등 추가사항 꼼꼼한 확인 부탁드립니다.
  시안은 신랑, 신부님, 양가 부모님께도 반드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셔야 추후에 발생될 수 있는 여러가지의 일들을
  미리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글자크기, 초대문안, 디자인 등)
Q
[상담] 청첩장이 아닌 다른 카드(기업행사, 축하카드 등)나 스테이…
A
예랑카드는 다양한 맞춤 초대장과 스테이셔너리를 작업합니다.  기업의 행사초대장, 고희연, 돌카드, 생일카드, 축하카드, 선물상자, 메뉴 등을 제작합니다.   
Q
[상담] 새로운 디자인(독판, 사진 등)의 청첩장 제작이 가능한가요?
A
새로운 디자인(독판, 사진 등)의 청첩장 제작이 가능한가요?  예랑카드는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면 디자인, 종이, 리본 소재 선택 등 전문디자이너가 상담해 드립니다.  청첩장 외에 메뉴, 네임카드, 선물상자 등 다양한 웨딩 스테이셔너리를 맞춤제작합니다.  고객님 한분 한분 특별한 웨딩에 예랑카드가 함께 합니다.   
Q
[상담] 직접 방문하여 상담 가능한가요?
A
상담은 예약제로만 운영됩니다.
예약(T.02-546-7996) 후 방문하시면 전문 디자이너의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 가능시간 (사전 예약 후 방문 가능합니다.)
평   일 오전10:00 ~ 오후 5:00
토요일 오전10:00 ~ 오후 2:00 (격주운영)
 
※ 낮12 ~ 오후1시 점심시간, 일요일, 공휴일 휴무
Q
[주문 및 결제] 주문, 결제 후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주문, 결제 하신 후 취소 하실 경우 전화(02-546-7996)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시안작업 전 취소시 전액 환불, 시안작업 후 취소시 시안 작업비 10만원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인쇄 완료 후 취소시 환불 불가능 합니다.
Q
[주문 및 결제] 추가주문시 단가가 왜 달라지나요?
A
작업 완료 후 추가하실 경우 다시 한번 동일한 인쇄와 공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처음수량의 단가가 아닌 추가 수량의 단가가 적용되어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 예상하는 하객의 20~30%정도 여유있게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Q
[주문 및 결제] 수량은 어느 정도 주문해야 하나요?
A
100매 부터 주문가능하며 수량은 예상하시는 하객의 20~30% 여유있게 주문하시면 됩니다.
※작업 완료 후 추가하실 경우 처음 주문하신 단가가 아닌 추가수량의 단가가 적용되어
  소량 재주문시 단가가 상승하게 됩니다.
Q
[주문 및 결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
주문하신 후 주문서에 기재된 계좌로 선금을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금액을 모르실 경우 우선 주문서를 작성하여 주시면 금액을 공지해 드립니다.
입금 확인 후 시안 작업이 진행됩니다.
※예랑카드로 방문하시면 카드결제 가능합니다.
Q
[주문 및 결제] 청첩장 금액이 궁금합니다?
A
원하시는 청첩장 번호를 확인하신 후 전화(T.02-546-7996) 또는 Q&A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량에 따라 할인률이 달리 적용되기 때문에 기본200매부터 100매 단위로 단가가 달라집니다 예) 250매 - 200매 단가 적용
Q
[주문 및 결제]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A
예랑사이트에서 온라인주문 또는 주문서를 다운 받으신 후 이메일(yr77@yerang.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예랑으로 상담예약(T.02-546-7996) 후 방문하시면 상담 및 주문 가능합니다.